본문 바로가기

블루마블 경제이야기/스마트한 경제 이야기

블로그로 돈 벌 수 있는 6가지 방법



요즘 누구나 하나씩 꼭 가지고 있어야 하는 필수품이라고 불리는 블로그. 여러분들은 블로깅 많이 하시나요? 블로그를 사용하는 사람이 점점 늘면서 블로그스피어에도 양질의 콘텐츠들이 점점 많아지는 것 같습니다. 연예, 스포츠, 정치, 사회, 문화, 요리, 여행, IT 등등 정말 여러 분야에서 활약하는 파워블로거들이 많아졌습니다.


블로깅도 하면서 돈도 벌 수 있다는 거 알고 계신가요?

블로그가 점점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지면서 블로그가 광고매체로서의 역할까지 넘보고 있습니다. 게다가 파워블로거들의 제품리뷰나 서비스 이용후기들은 입소문을 타고 많은 사람들에게 영향을 끼치면서 많은 사람들이 블로그에 주목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블로거들의 포스팅을 통해서 자사의 신제품이나 새로운 서비스들을 소개하려는 노력들도 계속되면서 광고주와 블로거들을 연결해주는 서비스들이 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예로 프레스블로그(http://www.pressblog.co.kr)가 있습니다.
프레스 블로그는 정보레터의 주제로 올려진 제품이나 서비스에 리뷰어로 참가하기 위해 참여신청을 한 뒤 리뷰어로 선정되어 블로깅을 하게 되면 최고 10만원까지 원고료가 나옵니다. 지금도 초등영어, 세부퍼시픽, SK-Ⅱ 등 여러분들의 블로깅을 기다리는 다양한 소재들이 있습니다.




 

이와 비슷한 종류의 위드블로그(http://www.withblog.net/)도 있습니다.

위드블로그도 자신이 리뷰하고 싶은 캠페인에 신청을 하여 캠페인 상품을 받아 체험한 뒤 내 블로그에 리뷰를 작성하면 최고의 리뷰에 선정될 경우 베스트라는 명예도 얻고 좋은 상품들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나 위드블로그에는, 도서나 영화, 음반 그리고 소소한 소품들 위주의 리뷰상품들이 많아 이러한 분야에 관심이 많고 평소 포스팅을 즐겨 하시는 분들이라면 적극 추천합니다.




 

얼마전 개설된 바이블로그(http://www.byblog.co.kr/) 서비스 역시 자신이 참여를 희망하는 캠페인을 선택하여 포스트 작성을 하면 포스트 검토 후에 원고료가 입금되는 서비스 입니다. 이제 막 시작한 서비스라 다른 리뷰제품들은 없지만 앞으로 어떠한 리뷰상품들이 올라올지 기대해봐야겠습니다.

광고주들 입장에서도 블로거들의 단소리, 쓴소리가 담긴 양질의 이용후기들 덕분에 자신의 제품이나 서비스들을 다시 한번 점검하게 되어 더 나은 상품들을 내놓을 수 있게 되어 좋고, 블로거 역시 좋은 제품을 미리 사용해보고 좋은 제품인 경우 다른 사람에게도 널리 퍼뜨릴수 있어 기분 좋은 일이지요.




 이제막 오픈한 블로드(http://www.blod.co.kr/site/Event/)는 오픈 행사로 총 200만원의 원고료가 걸려있는 이벤트가 진행중이랍니다.




그 외에도

버즈블로그(http://www.buzzblog.co.kr/)

 


파워블로그(http://www.powerblog.co.kr/main/)도 있습니다.



단순히 취미로 시작한 블로깅이 여러분에게 짭짤한 원고료 수익까지 가져다줍니다. 꼭 원고료 때문이 아니더라도, 블로깅을 하고 싶은데 마땅히 쓸 소재거리가 없는 경우 위에서 언급된 사이트들의 캠페인들 중에 하나에 참여하여 재미난 소재거리를 찾는 것도 좋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여러분들 블로깅도 하고 짭짤한 원고료도 벌고 재미있는 블로깅 해보세요.




이 정보가 유익하셨다면 <몬이의 블루마블>을 구독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