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루마블 경제이야기/스마트한 경제 이야기

제주도 겨울여행, 저렴하게 가는 방법


어느덧 아침기온이 영하에 가까운 시기가 되었습니다. 여행 성수기가 끝나고 여행수요가 급격히 줄어드는 항공 비수기에 접어들면서 국내 각 항공사마다 국내선 할인 항공권과 초특가 여행상품을 잇따라 선보이며 여행심()을 자극하고 있습니다.

 

특히 비수기 할인항공권과 초특가 여행상품은 여분의 좌석을 판매하기 위한 항공사들의 고육지책이라는 과거의 평가와는 달리 최근에는 특정 시기에 집중되는 여행 수요를 비수기로 분산시키고 저렴한 가격으로 소비자를 유혹하며, 신종플루 등의 영향으로 침체에 빠진 여행시장에 활기를 불어넣는 촉매제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요즘 각 항공사 인터넷을 통해 예매할 수 있는 국내선 할인항공권은 왕복이용 기준 최고 50%까지 할인 받을 수 있어 알뜰한 제주여행을 원하는 이들에게 제격입니다.

 

할인 항공권과 별도로 왕복항공권과 숙박, 렌터카까지 포함된에어카텔상품을 이용하는 것도 제주여행을 즐기는 또 다른 방법입니다.


  
제주항공의 왕복항공권과 숙박 그리고 48시간동안 이용할 수 있는 렌터카가 포함된 23일 에어카텔 상품은 2인기준 1인요금이 18만원대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다른 저가항공사들의 호텔이나 펜션, 콘도와 연계한 상품들도 역시 이와 비슷해 각 항공사 홈페이지마다 자세하게 소개되고 있는 다양한 상품을 꼼꼼히 살핀다면 고가의 패키지 상품 못지 않은 멋진 제주도 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에어카텔"이 무슨 말이예요?

 

"에어카텔"이란 에어(항공)+렌트카+호텔을 하나로 묶어놓은 패키지 상품을 말합니다. 한번에 항공+숙소+렌터카를 동시에 예약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항공
, 렌트카, 호텔을 따로따로 예약하는 것보다 "에어카텔"이 저렴한가요?

물론 항공, 렌트카, 호텔을 따로따로 예약하는것보다 "에어카텔"을 이용하는 것이 훨씬 저렴합니다. 만약 항공권시간이 맞지 않거나 할인항공권이 없어 "에어카텔"을 이용하지 못한다면 렌트카와 텔이 결합된 상품인 "카텔"을 이용하는 것이 개별 예약하는 것보다 저렴합니다.
 

 

항공시간이 원하는 시간이 아니거나 없으면 어떻게 하나요?

 

"에어카텔"의 항공권은 할인항공권이므로 일정이 미리 정해져 나온 항공권이라 항공시간에 맞춰야 합니다. 할인항공은 아무래도 비선호 시간대가 주를 이루고 있으므로 연휴기간이나 성수기 기간에는 할인항공편이 없습니다. 할인항공이 없으면 "에어카텔"상품이 만들어 지지 않으므로 항공권은 일반항공권을 따로 예약하시고 "카텔" 상품을 이용하는편이 더욱 저렴한 방법입니다.

 


혹시 지방에서 출발하는
"에어카텔"도 있나요?

 

지방에서 출발 (부산-제주, 대구-제주) "에어카텔"도 나오지만 편수가 매우 적습니다. 할인항공이 안나오는 지방이라면 항공권은 따로 예약을 하시고 카텔상품을 이용하시는 방법이 가장 저렴한 방법입니다.

 

 

 

 

겨울에도 비경이 펼쳐지는 제주. 이번 겨울에는 저렴한 요금으로 제주도 여행을 다녀오면서 몸과 마음의 휴식을 취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이 정보가 유익하셨다면 <몬이의 블루마블>을 구독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