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루마블 경제이야기/스마트한 경제 이야기

인터넷 면세점 200% 활용하는 방법 몇 가지




큰 꿈, 큰 계획 품고 시작한 2010년. 벌써 3월입니다. 날씨도 풀리고 입학, 개강이 시작되면서 새로운 출발선에 서있는 기분이 드는 요즘입니다. 이렇게 힘차게 시작한 일상, 언젠간 지치고 힘든 날도 오겠죠? 그럴 때 우리의 머릿속을 청량하게 해주는 건 바로 '여행'일 것입니다.

여행을 위해 머무르는 공항, 그 중에서도 면세점에서의 쇼핑은 빼놓을 수 없는 쏠쏠한 재미인데요, 인터넷 면세점도 알고 보면 오프라인 면세점보다 더욱 저렴하고 편리하게 쓸 수 있습니다. 면세점에서 사고 싶었던 물건들을 편리하게 미리 골라 5%~15% 할인된 회원 할인가격으로 쇼핑을 즐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지금부터 그 노하우를 쏙쏙 빼먹어봅시다. ^^ 

 

인터넷 면세점이 뭐길래?

인터넷 면세점은 면세점에서 살 수 있는 물건들을 온라인으로 구매하는 공간입니다. 인터넷 면세점에서 쇼핑한 물건은 출국 직전에 공항 면세품 인도장에서 받게 됩니다. 회원가입과 사이트 이용을 할 때는 출국자인 본인의 아이디로 이용해야 하고, 여권번호·영문이름·생년월일 등 자신의 여권에 써진 정보와 같아야 합니다. 물건을 살 때 정확한 출국 정보를 입력하는 것은 물론입니다.^^ 출국할 때 내국인의 구매한도는 한 사람 당 3000달러입니다. 그리고 입국할 땐 면세점에서 산 물품에 대해 해외에서 가져오는 물품의 액수가 한 사람당 400달러를 넘으면 세관 신고하고 세금을 내는 기본 룰은 오프라인과 똑같습니다. 

1. 인터넷 면세점의 강점, '저렴함'과 '편리함'

인터넷 면세점은 '더 저렴한 가격'과 '편리함' 에서 오프라인보다 더 큰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면세점 자체가 원가보다 조금 더 저렴하게 살 수 있지만, 그 중에서 인터넷 면세점에서만 진행하는 다양한 이벤트, 브랜드 품목에 따른 회원 할인율이 다르기 때문에 더욱 싸게 살 수 있습니다. 시즌별로 다양한 할인쿠폰과 적립금을 제공하기 때문에 잘 모아서 쓰면 오프라인 매장에서 살 때보다 훨씬 싸기 때문이지요. 같은 물건을 사도 몇 번의 클릭을 통해 각 면세점들간 가격 비교도 할 수 있는 점 또한 오프라인 매장보다 편리함에서 앞서고 있습니다.

우리가 보편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면세점은 크게 6곳으로 잡을 수 있습니다.

 

신라면세점 : http://www.dfsshilla.com
롯데면세점 : http://www.lottedfs.com
동화면세점 : http://www.dutyfree24.com
워커힐 : http://www.skdutyfree.com
파라다이스 : http://www.paradisemall.co.kr
AK : http://www.akdfs.com

 그리고 인터넷 면세점에서 살 수 있는 물품들은 오프라인 면세점과 거의 동일합니다.

 

품목은 거의 큰 차이가 없죠? 하지만 면세점 별로 주력하는 카테고리나 브랜드가 있고 특정 면세점에만 입점해있는 브랜드도 있기 때문에 잘 살펴보고 어떤 브랜드의 물건을 사고 싶은지 체크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2. 회원가입만 해도 할인이 쏟아지는 인터넷 면세점 

각 면세점마다 특징이 다르기 때문에 원하는 물건 하나를 살 때 다른 면세점은 어떤지 꼼꼼히 비교하는 것이 좋겠죠? 기본적으로 인터넷 면세점의 쿠폰내역을 미리 알아보고 다운받는 것이 좋습니다. 

① 신규가입 적립금 : 대부분의 면세점에서는 회원가입을 할 때 적립금과 쿠폰을 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② 신규가입 쿠폰

보통은 10% 할인이 일반적인데요, 예를 들어 $50어치를 사면 $5를 할인해주는 형식입니다. $1, $3, $5, $7, $10 등 그 종류도 다양합니다. 구매금액이 높아질수록 할인받는 액수도 조금씩 높아지구요. 사고 싶은 물건에 맞춰서 쿠폰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워커힐 인터넷 면세점은 가입적립금과 동시에 7종류의 할인쿠폰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동화 인터넷 면세점은 할인쿠폰 5종류와 바로 사용이 가능한 마일리지 $5를 주면서 최대 $15를 할인받을 수 있게 됩니다.

 3. 진정한 할인은 지금부터!

 ① 시즌별 할인 행사

 

 

요즘 인터넷 면세점에서는 밴쿠버 올림픽에서 메달을 딸 때마다 포인트를 적립해주고 있습니다. 새해맞이, 설날, 발렌타인, 화이트데이, 웨딩시즌 등 시의성에 맞는 형태로 진행되어 참여율을 높이곤 합니다. 여행과 사람들의 이동이 시즌에 따라 특성이 뚜렷해서 면세점의 판매 전략과 마케팅 또한 시의성이 강해지는 것입니다.

 ② 게릴라식 할인쿠폰 

 

그러나 가끔 꼭 10%로 할인이 아니더라도, 게릴라식으로 한두 달 동안 할인쿠폰을 제공하거나 적립금을 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현재 신라면세점과 롯데면세점은 매일 낮 1시, 선착순 100명에게 $20 할인쿠폰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100을 살 때 최대 $15를 깎아주는 식의 할인쿠폰은 홈페이지를 자주 찾는 고객들이 받을 수 있는 쏠쏠한 재테크이니 잊지 마세요! 

③ 냉정한 상품평으로 적립금 타기

워커힐 인터넷 면세점에서는 상품평을 쓰면 적립금 200점을 기본적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쌓인 적립금은 나중에 현금처럼 결제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④ 쇼핑기획전을 노리기

인터넷면세점들은 더 적극적이고 높은 판매를 위해 쇼핑기획전을 합니다. 시즌별로, 브랜드별로, 또 카테고리별로 원하는 상품을 선택할 수가 있는 것이지요. 자사의 면세점에 새로 브랜드가 들어올 경우 홍보를 위해 할인 이벤트를 벌이기도 합니다. 여자 분들은 단계별 스킨케어와 메이크업, 쥬얼리 부문에서, 남자 분들의 경우는 카메라와 향수, 시계 위주로 기획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각 면세점마다 주력하는 브랜드도 있고, 단독으로 판매하는 브랜드도 있기 때문에 화장품 품목 중에서도 어떤 브랜드의 것을 사느냐에 따라 더 다양해집니다.
 
⑤ 내가 산만큼 더 받는 할인쿠폰

인터넷 면세점에서 쇼핑을 하고 나면 구매금액별로 온라인상품권이 바로 지급됩니다. 다음 쇼핑 때 바로 쓸 수 있는데요, 구매금액이 높아질수록 할인받는 액수도 조금씩 높아집니다. 나중에는 사고 싶은 물건에 맞춰서 쿠폰을 사용할 수 있겠죠?



 4. 인터넷 면세점으로 여행의 화룡점정 찍기 

아는 것이 힘이라는 말은 쇼핑에서 더 크게 와닿는 말이지요. '면세점' 하면 공항에 있는 오프라인 매장을 떠올리게 되는데요, 여행의 화룡점정, 알뜰한 쇼핑의 첫걸음은 인터넷 면세점이 되고 있습니다. 앞으로 더 현명하게 내 마음에 드는 물건만 골라 면세점 쇼핑을 하고 싶다면 인터넷 면세점 사이트를 즐겨찾기에 넣어두는 것도 한 방법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