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부세종청사 일기

추억을 공유한 선후배와의 만남

기획재정부 제3회 방문프로그램 개최

지난 3.25(금) 제3회 기획재정부 방문프로그램 행사가 열렸습니다. 참석해 주신 학생들과 지도교사, 학부모님께 감사한 마음 전합니다.

이날 행사에는 경신고등학교 경제동아리 등 총 49명(초 1, 고 45, 대 1, 지도교사 1, 학부모 1)이 참석해 주셨습니다. * 경신고교 45명(지도교사 포함), 개별참석 4명(학부모 포함)

특히 이날엔 선후배와의 '깜짝만남'이 이뤄졌다는 사실~ 기획재정부 업무소개를 해주신 이억원 경제정책국 인력정책과장이 경신고등학교 선배였기 때문입니다^^
든든한 선배가 계셨기 때문일까요?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다양한 설명이 이어졌고, 선배의 고교
1학년 은사(현재 재직 중)에 대한 이야기(별명, 특기 등)를 들을 때는 추억을 공유함에 따른 호탕한 웃음소리가 회의실을 가득 메웠습니다.
어쩌면 멀게만 느껴졌을 기획재정부가 가까운 이웃처럼 느낄 수 있는 충분한 시간이었습니다.

경제강연으로는 제1회 「FTA란 무엇일까요?」, 제2회「환율 제대로 따라잡기」에 이어 생활 속에서 부담만 된다고 생각하던 세금이야기가 조세의 개념, 특징, 징수 이유, 재원 사용, 종류, 수입 현황, 외국과의 비교, 세법의 제개정 등의 구성을 통해 부담이 훨씬 가벼워지고, 꼭 필요한 세금이야기로 유쾌하게 풀어서 방문자에게 전달됐습니다.

이 프로그램이 청소년들과 더 가까워지고, 훌륭한 경제정책의 고객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기회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을 가져봅니다.

단체사진

우리부 방문프로그램 연계 프로그램을 소개합니다.

(지방에서 참석하는 학생들을 위하여 방문프로그램 참석 시 남는 시간을 활용할 수 있도록 청사 주변의 가 볼만한 곳 두 군데 추천)

<국립현대미술관 및 국립과천과학관 연계>
 ㅇ 국립현대미술관 방문
   - (상설전시) 무료
   - (기획전) 청소년(7~18세)은 50% 할인이었으나, ‘11.3.28일 기획전부터 무료
 
ㅇ 국립과천과학관 방문
   - (상설전시관?천체투영관) 국립과천과학관의 협조를 받아 무료로 관람가능



기획재정부 방문프로그램을 신청하려면?

다음 방문의 주인공이 되실 분!! 참여하는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아래를 클릭해주세요.

청소년 방문 프로그램 홈페이지 바로가기

프로그램은 초등학교 4학년부터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기획재정부 소개 △경제 강연 △기획재정부 견학 등으로 구성되며 강연은 FTA, 나라살림, 세금, 경제정책 위주로 맞춤형으로 이뤄집니다.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정부 경제정책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