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루마블 경제이야기/스마트한 경제 이야기

국제전화 싸게 하는 몇 가지 방법

 <출처 : Skype 홈페이지>




한달 전 열심히 공부해 글로벌한 알파걸이 돼 돌아오겠다던 친구 김유학(23) 양을 떠나보내고 매일매일 그리움에 사무쳐 살고 있는 보고파 (23)양! 미니홈피로나마 친구의 생활을 조금이라도 알 수 있지만 생생한 목소리를 들으며 이런저런 수다를 떨고 싶은 마음이 굴뚝 같습니다. 한국에 있을 때는 전화로 한 두시간 통화는 기본이었지만, 감당 안될 것 같은  국제전화 요금에 용건만 간단히! 하고 어쩔 수 없이 끊을 수밖에 없는 현실이 너무 안타깝습니다. 하지만 이제 걱정은 NO! 국제전화, 인터넷과 통신의 무한한 발달로 이제는 결코 비싸지 않습니다. 저렴하게 혹은 무료로 국제전화를 할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이 있는지 알아볼까요?
 
무료 인터넷 전화

<출처 : 스카이프홈페이지>

무료인터넷전화를 사용하면 컴퓨터를 켜서 인터넷을 통해 전화를 해야한다는 단점이 있지만 온라인으로 서로가 회원가입만 돼 있다면 국내친구는 물론 해외에 있는 친구들과도 밤낮 구분 없이 오랫동안 통화를 할 수 있습니다. 통화 품질 또한 여느 통신사 못지 않습니다. 또한 무료 인터넷전화를 이용하면 헤드셋을 이용해 얼굴을 보며 화상통화를 할 수도 있습니다. 대표적인 사이트로는 'Skype'와 'imTEL'이 있습니다. 둘 다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일정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하면 무료로 인터넷 전화를 할 수 있습니다.
또 굳이 PC를 이용하지 않더라도 스마트폰으로 스카이프 서비스를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스카이프 :
www.skype.com

아이엠텔 : www.imtel.com


 

통신사별 국제 전화를 위한 요금제 사용


갈수록 늘어나는 유학생들을 위해 여러 통신 업체 들이 기존 국제전화 요금 보다 훨씬 저렴한 여러 가지 상품들을 내놓고 있습니다. 위의 표에서 보는 것처럼 기존 국제전화 표준요금제 보다 50%~70% 정도 저렴합니다. 요금제에 가입하지 않고도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는 제도가 있는가 하면 한달에 일정금액을 내고 훨신 저렴한 가격에 국제전화를 이용 할 수 있는 서비스도 있습니다. 예를 들면 월 1000원을 내면 국제전화 요금을 분당 98원 까지 할인해 주는 요금제도  있습니다. 

 ☺참고 : 친구가 캐나다에 있다고요?

캐나다에서 공짜로 인터넷 전화 사용하는 방법!
컴퓨터로 인터넷 전화를 이용해 무료로 전화하는 방법입니다. 캐나다 내에서 캐나다로 전화해도 되고, 한국에서 캐나다로 전화할 때 사용해도 됩니다. 공짜로 전화를 걸 수 있는 지역은 토론토, 몬트리올, 오타와, 퀘백시티, 해밀턴, 키치너, 밴쿠버, 워털루, 런던 등입니다.

사용방법은
step1. www.freephoneline.ca에 접속하여 메인에 있는 Register Now! 버튼을 클릭합니다.
step2. 필요한 정보들을 기입하고 Submit 을 누릅니다.
step3. 회원 가입을 완료하면 정보 기입란에 적은 메일 주소로 가입 확인 이메일이 옵니다.
step4. 전송된 이메일에서 ‘FreePhoneLine activation url'을 누르면 회원 가입 확인이 완료됩니다.
step5. 회원가입후 다시 Register Now! 버튼을 클릭합니다. 자신의 컴퓨터에 프로그램을 설치해 해당 프로그램 상에서 로그인하면 무료로 전화가 가능합니다. 

국제전화 요금은 비싸다는 인식 때문에 해외에 친척이 있거나 유학간 자녀가 있다해도 통화를 하기에는 적잖은 부담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인터넷으로 무료전화를 하거나, 각 통신사들마다의 요금제를 비교해 이용한다면 이제는 결코 비싼 요금으로 통화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게다가 무료 인터넷전화를 이용한다면 하루 종일 얼굴 보며 수다 떨어도 걱정 없을 것 같습니다. 보고파양! 이젠 걱정 없이 김유학양과 묵힌 대화를 할 수 있을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