능력있는 30~40대 독신 남성을 뜻하는 골드 미스터에 외모를 꾸미는 데 투자하는 그루밍족의 특성까지 가진 남성. 갈수록 결혼 적령기가 늦어지면서 소비력을 갖춘 다이아미스터가 늘고 있다. 미용, 화장품, 패션, IT 등 다이아미스터들이 관심을 갖고 있는 분야에서는 이들을 겨냥한 상품을 발빠르게 출시하고 있다.
병원의 경우 젊음을 유지할 수 있는 시술을 원하는 고객을 겨냥해 최신 의료기를 도입하는 곳이 늘고 있다. 온라인쇼핑몰 역시 남성 패션의류 구매고객 중 다이아미스터의 비중이 늘면서 옷 뿐 아니라 넥타이, 벨트, 시계, 구두, 향수에서 이들의 취향에 맞는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젊음과 자신만의 매력을 발산할 수 있는 기능성 화장품도 다이아미스터들이 주 고객으로 떠올랐다.
※ 관련기사
|
'블루마블 문헌보관소 > 시사경제용어 사전'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공지】 시사경제용어 사전 목록보기 (0) | 2010.10.01 |
---|---|
<시사경제용어>소셜쇼핑 (0) | 2010.10.01 |
<시사경제용어>세무검증제도 (0) | 2010.10.01 |
<시사경제용어>고용창출투자세액공제 (0) | 2010.10.01 |
<시사경제용어>애그플레이션 (0) | 2010.10.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