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루마블 문헌보관소/시사경제용어 사전

<시사경제용어>소셜쇼핑




정해진 시간 동안 특정 제품이나 서비스에 업체에서 제시한 목표 인원이 모이면 가격을 할인해주는 비즈니스 모델. 블로그, SMS 뿐 아니라 최근 트위터와 페이스북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가 확산되면서 소셜미디어로 구매신청이 이뤄지는 소셜쇼핑이 성장하고 있다. 2010년 초 한국에 처음 소개돼 9월 현재 소셜쇼핑을 표방하는 사이트는 총 30여개에 이른다. 소셜쇼핑은 적은 비용으로 손쉽게 시장에 진입할 수 있으며 중소업체 뿐 아니라 대형 포털업체도 소셜쇼핑 시장을 주목하고 있어 관련업체는 앞으로도 급증할 전망이다.

※ 관련기사

  ☞ 소셜쇼핑, 춘추전국시대 맞았다 (10.09.26)

  ☞ ‘소셜쇼핑’ 뜬다… 인터넷에 띄우고 구매자에 할인판매 (10.09.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