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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루마블 문헌보관소/시사경제용어 사전

<시사경제용어> 가상광고

 



야구, 축구 등 운동경기를 중계방송할 때 컴퓨터 그래픽으로 가상의 이미지를 삽입하는 광고기법. 2010년 1월 방송법 시행령 개정에 따라 지상파 TV에서 가상광고가 가능해졌다. 국내 지상파에서는 2010년 3월 26일 세계 피겨선수권 김연아 쇼트경기에서 처음으로 가상광고가 방송됐다.

가상광고는 전체 프로그램 시간의 5%, 전체화면의 4분의 1을 넘지 못하며 방송 전에 광고가 포함됐음을 자막으로 알려야 한다. 다만 관련 법령에 의해 방송광고가 금지되거나 허용시간을 제한 받는 상품은 노출이 금지된다. 


<이미지 출처 : 제일기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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