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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루마블 문헌보관소/시사경제용어 사전

<시사경제용어> 인포머셜



프로그램 형태로 만들어진 정보량이 많은 상업광고. 뉴미디어를 통해 상표나 상품 관련정보를 제공해 소비자의 구매 욕구를 유발하는 광고 형태로, 정보(information)와 광고(commercial)의 합성어다. 미국의 광고회사인 J. 월터톰프슨(Walter Thompson)사가 1982년 케이블 텔레비전에서 새로운 광고 형태를 시험한 것이 시초다.

통상 1분 이상 30분 이하로 일반 광고보다 길게 제작된다. 주로 제품이나 서비스를 광고하며 제품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정보전달이 가능하다. 시청각 이미지 전달을 통한 효과는 브랜드의 고급화와 실소비로 이어진다.

    
<홈쇼핑 인포머셜의 예>

※ 관련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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