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루마블 문헌보관소/시사경제용어 사전

<시사경제용어> 트윈슈머

 

트윈(Twin·쌍둥이)과 컨슈머(Consumer·소비자)의 합성어.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기에 앞서 이미 경험한 사람의 평가나 후기를 참고하는 소비자를 말한다. 인터넷으로 상품을 구매할 때 나타나는 새로운 소비 흐름으로, 기업의 일방적인 광고에 의존하지 않고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적극적으로 찾아나선다. 다른 사람이 제품을 사용한 경험을 중시해 물건 구입시 그 물건을 산 사람의 의견을 참고해 결정을 내리는 것이 특징이다.

※ 관련기사

  ☞ 신규취항 항공사들 “블로거를 잡아라"(10.03.11)

  ☞ '블로그 마케팅' 1인 미디어인가 1인 기업인가(10.02.15)

  ☞ 인터넷쇼핑 트렌드 선도 ‘트윈슈머’ 각광 (06.03.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