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부세종청사 일기

기획재정부 대학생 기자단 소개


기획재정부 블로그에서 활동할 대학생 기자단 2기가 선발되었습니다. 앞으로 블로그를 통해 활발하게 활동하게 될 기자단을 소개 합니다.





저는 중어중문과에 다니고 있구요 복수전공으로 국제무역분야를 공부하고 있습니다.중국어는 그냥 딱 의사소통에 불편함이 없을정도 밖에 안되구요. 혹시 중국어 공부하고 계시는분이나 궁금하신거 있으신분들은 제가 다알지는 못하지만 그래도 도움이 될 수 있으면 좋겠네요.경제 분야에 대해서 지식이 많이 부족해서 많이 노력할 생각입니다. 개인적으로 경제적상식이 박식한 분들이 부러웠는데 많은 생각 공유하면서 부족한 부분을 서로 채워가고 싶어요. 그러면서 우리가 똘똘뭉칠 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 나갔으면 합니다.






떠오르는 블로그계의 샛별. 집에 오면 곧바로 컴퓨터를 켜고 웹브라우저를 실행하는 컴퓨터 없이는 못사는 IT人이자, 왕년에 신춘문예 등단해보겠다고 발버둥쳐본, 독서와 글쓰기를 좋아하는 문학소년이자, 중학교 때부터 경영학과 자본주의시장에 눈을 떠 군고구마를 팔아본 타고난 장사꾼. 똑똑한 사람이 있다면 어디든지 달려가 이야기하기를 즐기는 유쾌한 사상가





안녕하세요? 우다닥, 김계성입니다. 다들 능력자 분들만 선발된 것 같아서, 제가 많이 부족한 것 같기도 하구요. 더 노력해야겠다는 생각만 자꾸 하게 됩니다. 앞으로 더 많은 기회와 시간이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83년 생이라 제가 최고령인줄 알았으나, 다행스럽게도(?) 저보다 형님이 계시다는 사실에 안도감이 들었어요^^ 앞으로 우리 열심히 해서 Mosfers의 이름을 빛내도록 해요^-^ 현재, 영삼성 캠퍼스리포터 5기로 활동중인데, 여기서 익힌 역량 + Mosfers 에서 더 커가는 계성이가 되겠습니다. 그럼 이만 우다닥~




안녕하세요.MOSFERS 2기 김민수입니다. 소띠85년생 입니다. 그러니까 25살이네요. 법학을 전공하고 있고요. 취미라면 운동은 극도로 안하지만 야구랑 마라톤을 즐기고 있습니다. 자전거와 마라톤은 동아리 활동도 하고 있고요. 조금이라도 마라톤에 흥미라도 있으시면 언제나 연락주십쇼 같이 뛰어보도록 하죠ㅎ재미있을거라고 확신합니다. 여하튼 열심히 활동하겠습다. 여하튼 열심히 활동하겠습니다. 부족한 것은 1기 선배님이고 2기 동기분들 가리지 않고 많이 많이 가르쳐주세요^^다시 한번 잘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 "첫인상의 단아함으로 모든 승부를 거는!" The Mosfers 신입 김슬기입니다. 기자단 한분한분이 정말 뚜렷하게 개성있고, 재밌는분들인 것 같아 너무 좋아요! 단순히 개인의 기사를 쓰는 것에 국한되지 않고, 뭐랄까... MOSFERS라는 정신적공동체로 거듭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언제 어디서든, (뭐 가령 영화를 볼 사람이 없다거나, 술친구가 없어서 너무 외롭다!하실때) 출동가능합니다! 우리 열심히 해봐요! 잘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모스퍼스 2기 김유진입니다! 아직..적응이되지못한 면접이기에..보고나서 떨어질줄 알고 조마조마했었는데 진짜 멋지고 개성 넘치시는 분들과 함께 활동하게 되서 진짜 너무 즐겁고 기뻐요♡ 1학년이라 아직 깊은 지식을 갖고있지도 않고 많은것을 알고 있는 것도 아니지만 최소한 누가되지 않게 모스퍼스를 위해서 열심히 뛰겠습니다 ! Mosfers2기 화이팅♡






안녕하세요! MOSFERS 2기 김은영입니다^^ 저는 88년생이구요, 현재 정치외교학 전공이랍니다. 블로그질을 시작한지 2년정도 된 것 같은데, 요기서 고수님들을 너무 많이 뵈어서 두근반 세근반 떨리고 있어요+_+!! 책 보면서 뒹굴기, 영화 보면서 뒹굴기, 만화 보면서 뒹굴기, 음악 들으면서 뒹굴기, 먹으면서 뒹굴기를 좋아하는 귀차니즘 A형이구요, 취미와 특기는 모두 먹는거 자는거 뒹구는거랍니다. 헤헷. 모두모두 잘 부탁드리구요, 열심히 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남기엽입니다! 전공은 신방과이고 글 쓰는 걸 너무나 좋아합니다. "하고 싶은 것에 열정을 다하지 않는 것은 젊음에 대한 배신"이라는 말을 4년 전 오디션에 지원했을 때 이후로 줄곧 가슴속에 품고 살아왔네요ㅋ 취미는 따로 있다기보다 그냥 음악,미술,체육,글 다 좋아하고 다 열심히 하려 항상 노력하고 있습니다^^ 만나게 되어 반갑고요, 다시 한 번 정말 좋은 인연 맺었으면 좋겠습니다~!!





안녕하세요!! Earlybird 박소연입니다. 취미는 라디오듣기. 혼자 역할극하기. 요리레시피 보기!!!!!!^^ 성격은 착할 땐 천사강림- 낯안가리는데 낯가림- 안외로운데 외로움타는 성격입니다.^^모두가 행복한 코리아, 지식인이 아니라 지성인이 되기위해 노력하는 포스퍼스의 새로운 얼굴이 되겠습니다.지켜봐주세요~






서울대 경영학과 05학번이구요. 글쓰는 것(이라기보단 생각날 때마다 어딘가에 끄적이는 것)을 좋아하고,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서 새로운 것들을 배우는 것을 좋아하고 "항상 즐겁게"가 모토인 MOSFERS 2기입니다^-^다양성이란 참 좋은거예요. 톡톡 튀는 분들만 모아놓은 MOSFERS~ 활동 참 기대가 됩니다.^^* Why be normal? Let's have some fun! :D





안녕하세요. MOSFERS 2기 송성호입니다. 전공은 생명과학과 경제학입니다. 전공과목으로 문과와 이과를 같이 한다고 하면 보통 '모야- 이상해'라고 하는 반응들이었는데 다들 아무렇지 않게 받아들여주셔서 너무 좋았어요ㅎ 취미는 사진찍기 입니다. 아직 초심자 수준이지만 사진이 알면 알수록 그 매력이 마력 같아서 빠져나올 수 없더라구요. DSLR 갖고 계신 분들 많으셨는데 좋은 출사지역들 추천해주세요~ 좋은 인연들을 알게 되어서 즐거운 하루를 보내고 있습니다. 반갑습니다~




안녕하세요~ MOSFERS 2기 신진아입니다. 디자인을 배우고 있는 학생입니다. 나중에 세상을 디자인하려는 꿈을 가지고 있구요^^ 좋아하는 것은 혼자 돌아다니면서 여러가지 구경하기 입니다. 특별히 좋아하는 장소는 창덕궁 후원이구요. 음악 듣는 것도 좋아하는데 주로 클래식과 OST를 듣습니다. MOSFERS가 되어서 너무 기쁘구요, 제가 가지고 있는 실력 110% 발휘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기자단 여러분 열심히 잘해보아요~





안녕하세요:D 모스퍼스 2기 양태민입니다. 사실 이쪽 경제나 금융 쪽에 대해선 너무나 무지한데. 제가 앞으로 배울게 많은 것 같습니다. 뭐 그거 말고도 기자단 활동하면서 얻을 것이 참 많을 것 같아요.  휴학하고 활동하고 싶을 정도의 열정 앞으로 계속 간직할게요. 열심히 하겠습니다. 지금부터 활동하면 7개월 좀 넘게 활동하겠네요. 짧지도 길지도 않은 시간이지만 무엇보다 여기 계신 분들이랑 좋은 인연 맺었으면 합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용기를 내어 그대가 생각하는대로 살지 않으면 머지않아 그대는 그대가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는 폴발레리의 명언을 가슴에 넣고 사는 사람입니다. 관심사는 경제,주식,선물,옵션 그리고 기업재무등.. 경영학과 학생이라 어쩔수 없네요 ^^ 집에 가는 동안 "여기 20명을 모눈종이에 찍어보면 어떤 모양일까?" 생각해 봤는데 정말 엄청나게 분산된 점들로 찍히는 모양일것 같더군요. 모두 분산된점이 하나의 공처럼 큰 점이 되길 소망합니다. 그리고 정말 "소중한 인연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안녕하세요~모스퍼스 2기 이성복입니다.^^ 취미는 축구,농구 다 좋아하고 포토샵이나 프리미어같은 것들 다룰 줄 압니다. 주로 요즘엔 뮤직비디오 연출을 중심으로 학교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출연하고싶은 분들은 연락주시구요 언제든 환영합니다~ 거의 영상으로 담아내는 기사를 만들게 되겠네요. 특히 인터뷰하실때는 언제든 환영입니다. 네티즌들이 가장 즐겨 찾는 컨텐츠가 바로 동영상이란거 다들 아실테죠~! 제 모든 역량을 발휘해서 만들어보겠습니다. 잘부탁드려요~



안뇽하세요 ~ 이지연입니다. 저는 하루하루 시트콤인생을 살아가고 있는 3.5차원정도 되는 대학생구요 ~ 저는..일단 먹는걸 좋아하구요... 특히 야식으로 치맥먹는걸 좋아합니다. 그리고 또... 축구를 좋아합니당ㅋㅋ(하는거말고 보는거요 ㅋㅋ) 가장 좋아하는 선수는 호날두와 필립람이구여 ㅋㅋㅋ 가끔 위닝도 합니다 ㅋㅋ ason Mraz를 좋아하고 재즈나 클래식도 즐겨듣는 편이에용. 위촉식 때 대화를 많이 나누지 못한 분들도 있어서 너무너무 아쉬웠어요!! 빠른 시일내에 다들 또 뵐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_+



안녕하세요 ! 중앙대학교 경제학과 ''임성훈''입니다. '하고 싶다'는 강한 열망과 '될 놈은 된다'는 종교적 믿음으로 주저없이 지원했던 기자단을 여러 훌륭하신 분들과 함께 할 수 있어서 정말 영광입니다.^ ^) 각자의 멋진 색깔을 담고 계신 분들을 만난 것 같아, 그 강열함이 모여 Mosfers의 이름으로 무지개 빛 찬란함을 뿜을 수 있으리라는 기대감이 듭니다.





안녕하세요^^ MOSFERS 2기 최봉식입니다. 현재 서울보다 훨씬~ 조용한 대전에 살고 있습니다ㅜㅋ 학교 기숙사에 있어서요. 학교에서 동아리는 클래식기타 동아리, 바둑 동아리 두개 하고 있네요 ㅎㅎ 음악을 많이 좋아합니다. 연주하는 것, 듣는 것 다 좋아하구요. 듣는건 왠만한 것 다 좋아하지만 굳이 따지자면 재즈, 클래식 이겠네요ㅋ 책 읽는 것도 좋아합니다. 마지막으로, 학교 오시면 구경 시켜드릴게요- 보여드릴만게 있는지는 모르겠지만요 ^^:ㅋㅋ



안녕하세요. 홍그림이에요. 4학년이라 학교도 팍팍해지고 재미없어질 때 이런 좋은기회를 얻고 파릇파릇 동생들 보니 너무 기분좋습니다^^ 기획재정부 기자단 되신거 축하드리고 저도 자체 축하하고 모두 친하고 즐겁게 지내봐요~ 별명이 홍개념, 4차원, 외계인 등 좀 튀는 생각들을 많이해서 발명대회랑 기발한 생각대회 단골 출전선수였죠 ㅎ 커서는 대한민국학생발명대전이나 아이디어 챌린지같은 대회에서 상도 타고 ^^ 저는 한번 맺은 인연은 두고두고 간직하고 정말 잘해주거든요~ 그럼 모두 친하게 지냅시다~



안녕하세요~MOSFERS 2기 황유리입니다. 만나게 되어 매우매우 반갑습니다
^ ^첫모임 때 얘기 못 나눠 본 분들이 많아 아쉽지만, 차차 알아가면서 좋은 인연 이어 나갔으면 해요~제 나이는 스물셋, 학교는 '춘천'이고 고향은 '강릉'입니다. 산 좋고 물 맑은 데서 나고 자란 순수덩어리라고 할 수 있지요. 현재는 휴학 중이라 강릉 경포대에서 기거하고 있어요. 등산을 좋아하구요. 무작정 추는 댄스를 즐깁니다. 앞으로 서로 도와도와 가면서 열심히 달려보아요~다시 한번 반갑습니다~!



각기 다른 재능과 개성을 가지고 있는 제 2기 기획재정부 대학생 기자단, 열정으로 똘똘뭉친 우리 MOSFERS의 활약을 기대해 주세요~ 미래를 바라보며 달려가는 제 2기 MOSFERS 지금 곧 달려갑니다!!


이 정보가 유익하셨다면 <몬이의 블루마블>을 구독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