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루마블 경제이야기/스마트한 경제 이야기

신기하고 특이한 아이폰 액세서리들 총집합

여자친구가 아이폰을 구매했습니다. 신기하게 다루는 모습이 예뻐보이기도 하고 해서 아이폰 액세서리를 하나 선물할까 합니다.


액세서리는 생각보다 엄청 많더라고요. 하지만 뭔가 색다른 걸 선물해주고 싶단 생각이 들었습니다. 케이스를 포함해서 범퍼, 이어폰 등은 구매하면 사은품을 껴주기도 하고요.

국내 유명 쇼핑몰에서는 앞다투어 아이폰4 액세서리 판매를 하고 있었습니다.

눈에 띄는게 있네요. 차량용 거치대입니다. 최근 스마트폰은 차량용 GPS기능을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이렇게 차량에 거치해놓으면 따로 GPS를 구비하지 않아도 되니 참 편리해 보이긴 합니다. 하지만 저흰 아직 가난한 대학생 커플이기에 차가 없습니다. 패스!~

가격은 만 원에서 삼 만원 사이에서 구매할 수 있더라고요.

뭔가 또 색다른 거치대가 보입니다.

                                                                                          (출처 : http://www.iclooly.co.kr/)

수화기를 연결할 수 있는 거치대입니다. 휴대폰에는 실제로 인체에 유해한 전자파가 발생된다고 합니다. 이런 전자파를 차단할 수 있겠죠? 또, 수화기 거치대를 이용하면 연인과의 긴 통화로도 핸드폰이 뜨거워져서 짜증날 일은 없겠죠?

또한 이런 식으로 편리하게 화상통화를 즐길 수도 있군요!


직장에 다니는 분이나, 가정에 유선전화를 두지 않고 휴대폰만 쓰시는 분에게 좋을 듯 합니다. 이 제품의 가격은 4~5만원 선 입니다. 아이폰 뿐만 아니라 다른 스마트폰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여자친구 선물을 찾아야겠다는 생각은 까마득하게 잊고 신기한 액세서리들을 찾는데 신이 났습니다.


아이폰 전용 프로젝터 입니다. 최근에 많이 선보이고있는 초소형 포켓 프로젝터(Pico Projector)입니다. 해상도와 밝기, 입력 인터페이스가 기존의 큰 제품들에 비해 다소 부족하지만 휴대성과 이동성의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곳 저곳에서 간단한 브리핑을 많이 하시는 비즈니스 맨들이 쓰기에 적합할 듯 합니다. 가격은 30만원대 입니다. 

아래사진은 소니에서 만든 '아이폰(아이팟) 독 스피커' 입니다. 아이폰(아이팟)을 꽂아두고 음악을 재생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은 아이팟 MP3기능도 탑재돼 있는데요. 고음질의 음악감상을 원하는 사용자를 위한 제품입니다. 가격은 스피커에 따라 천차만별입니다.

다양한 아이폰 독 스피커들

뭔가 더 새로운 것이 없을까 고민하던 끝에 미국 사이트를 검색해봤습니다. 아무래도 우리나라보다 좀 더 시장이 발달되지 않았을까요?

먼저, 애플 스토어 공식 홈페이지에 가봤습니다.


그렇게 특별한 건 보이지 않더군요. 우리나라에 출시된 액세서리들이었습니다.

애플 스토어 외에 다른 것들을 찾아봤습니다. 역시 저를 실망시키지 않더군요. 정말 신기하고 기발한 것들이 많았습니다. 먼저, 마못(MArmot)사에서 만든 아이폰 지원 장갑입니다.
 
 

겉보기에는 일반 겨울용 장갑과 다를게 없는데요. 아이폰의 정전식 터치스크린은 빠른 장점을 가지고 있지만 손가락의 미세 전류를 감지해 동작되게 때문에 장갑을 낀 손으로는 아이폰 사용이 제한되는데요. 스키장에 가거나 등산 중에 아이폰을 사용하기 위해 일일히 장갑을 벗었다가 꼈다가 하면 많이 불편한데요. 이럴 때, 바로 이 장갑을 사용하면 장갑을 벗지 않고도 자유자재로 터치스크린을 조작할 수 있습니다. 터치 주요 기능인 확대, 축소 기능도 문제 없이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다음은 e홀스터 사의 아이폰용 'e-볼브 가젯 홀스터(e-Volve Gadget Holster) 2.0' 입니다.

품 안에 권총을 넣고 다니는 형사들이 차고다니는 홀스터와 비슷한 모습입니다. 권총 대신 아이폰이 들어있다는게 다르네요. 충전 데이터 케이블 및 다양한 것들을 넣고 다닐 수 있습니다.


공식 홈페이지에서 $39.95에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다음은 사진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아주 유용한 액세서리 입니다. Conice 사에서 개발한 아이폰용 줌렌즈 입니다. 6배의 광학 줌을 지원하며, 아이폰에 투명 하드케이스를 씌운 후 장착하는 방식입니다.
마지막 제품입니다! 레이싱 게임을 좋아하는 분들을 위한 아이폰용 스티어링 휠 입니다. 앱스토어를 통해서 수많은 게임 타이틀이 공급되고 있는데요. 저도 여자친구의 아이폰으로 몇 번 해봤는데요. 이 스티어링 휠까지 장착한다면 한층 더 실감나는 레이싱 게임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역시 세계적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아이폰 답게 액세서리 또한 매우 다양하고 무궁무진했습니다. '아이폰'이라는 스마트폰이 '아이폰 액세서리'라는 새로운 시장을 만들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앞으로 아이폰 뿐만아니라 스마트폰 시장은 점점 커질 것 입니다. 그럼 당연히 액세서리 시장도 점점 커지겠죠? 다가올 미래에 맞춰 우리나라에서도 세계인이 사용하는 '핫'한 스마트폰 액세서리가 개발되길 바라봅니다.
 
결국 저는 여자친구를 위해 뭘 샀냐고요?

가난한 저는 A4 용지로 만들 수 있는 아이폰용 DIY 크래들을 만들어주기로 결정했습니다. 해외의 한 디자이너 Julien Maderou가 A4용지로 만들 수 있도록 공개한 '아이폰용 DIY 크래들' 입니다. 조만간 만들어서 선물해줄 생각입니다. 여자친구도 좋아하겠죠^^?


* 도면 다운로드 : http://www.dessinemoiunobjet.com/iphone-paper-dock-stand/template_iphonepaper.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