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루마블 문헌보관소/시사경제용어 사전

<시사경제용어> 오픈 IPTV

 

누구나 방송 콘텐트를 만들고 사고 팔 수 있는 장터가 IPTV에 구현된 형태. 스마트폰용 애플리케이션 장터와 비슷한 개념이다. 영상 콘텐트를 시청자가 원하는 시간에 골라서 시청할 수 있는 양방향 텔레비전 서비스인 기존 IPTV보다 더 개방된 형태다.

시청자 입장에서는 볼거리가 무한정 늘어나 선택권이 대폭 확대되는 장점이 있다. 24시간 방송시간을 채우기 힘든 중소업체나 망이 없는 콘텐트 기업, 개인들은 오픈 IPTV를 통해 콘텐트 사업을 하는 것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 관련기사

  ☞ KT, IPTV로 미디어 빅뱅 시대 열다! (2010.02.23)

  ☞ 오픈 IPTV의 '오픈' 정신을 기대한다 (2010.02.24)